- 꿈틀
-
'꿈의 틀'과 '꿈틀대다'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꿈틀은 인천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내 교육봉사 동아리입니다.
영어영문학과 전공 수업인 [아동청소년 문학]과 연계한 수업을 직접 구성하여 재능기부의 방식으로 매주 1회 정기봉사를 진행합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영어능력과 문학적 능력 함양, 봉사를 통한 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합니다.
- 세평
-
세평인생이란 세 평 남짓한 방에서 시작한 깊은 역사를 지닌 영어영문학과의 원어연극 소모임입니다.
단 한번뿐인 새내기 시절, 무대에서 맡은 배역의 희로애락의 감정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세평인생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뿐만 아니라 무대를 준비하며 다양한 경험,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소모임장 : 23학번 이정운)
- 스웨터즈
-
스웨터즈는 구성원들의 다양한 체육 활동을 위한 소모임입니다.
함께 땀을 흘리며 소통하여 나아가는 스웨터즈는 대학 생활에서 자칫 부족할 수 있는 체육과 이를 통하여 느낄 수 있는 성취감을 제공합니다.(소모임장 : 22학번 서정원)
- IMUN(Incheon National University Modeling United Nations)
-
아이문은 국제적인 시각과 영어 실력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는 소모임입니다.
아이문에서는 유엔회의를 모델로 삼아 각 나라의 대표가 되어 그 나라의 입장에서 모의유엔을 준비하고 진행합니다. 모의유엔을 준비하면서 여러분들의 영어 실력은 분명히 발전할 수 있을 것이고 국제사회의 현안에 대한 안목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문은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생각을 넓히고 영어 실력을 키우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소모임입니다.
- 카티누(Computer Assisted Translation at Incheon National University, CATINU)
-
카티누는 번역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모인 컴퓨터 보조 번역(Computer Assisted Translation, CAT) 소모임입니다.
수작업으로 하던 전통적인 번역 방식과 달리, CAT는 번역 메모리를 활용하여 나만의 번역 스타일을 유지하고, 인공지능 번역기를 사용하여 번역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줍니다. 또한, 나만의 용어집을 사용하기 때문에 번역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번역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전문번역 프리랜서를 꿈꾸는 학생이라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리세요 (icr@inu.ac.kr)(소모임장: 23학번 이윤희)
- 틱토크
-
틱토크(TIKTALK)는 ‘축구 전술 중에 짧은 패스를 주고 받는다’는 뜻을 가진 스페인어 ‘Tikitaka’와 말하다의 영어 ‘Talk’를 합친 것으로, 일상 대화를 가볍게 영어로 주고받으며 영어 회화 실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모임입니다.
딱딱한 시사 주제가 아닌 일상적인 주제 속에서 편하게 동기와 선후배 간 웃음을 주고 받습니다. 이는 수업 시간 또는 델 활동 이외에는 스피킹 연습을 할 기회가 적다 느끼는 학우들에게 마음껏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작은 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닌, 전공 핵심인 영어회화 수업의 시험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소모임장: 22학번 도단우)
- 엘로(ELL-O)
-
엘로(ELL-O)는 영어영문학과를 뜻하는 ELL과 작은 오페라를 뜻하는 Operetta를 합친 말로, 영어영문학과의 작은 악단이라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연습을 하며 연주 실력을 기르는 동시에 합주를 통한 성취감과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으며, 부원들간의 활발한 소통으로 이루어진 엘로는 악기를 연주한 경험이 없더라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찬란하게 연주되는 악기 소리들로 여러분들의 마음에 잔잔한 추억을 남기는 소모임입니다.
(소모임장: 22학번 김주환)